충남도는 도민 맞춤형 공동체사업 보조금 관리 지침을 마련, 도청 문예회관에서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3차례에 걸쳐 도민 15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마련한 지침은 주민 직접참여 사업인 마을 공동체 사업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도민이 알기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금 관리 방법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주요 내용은 △보조금 신청 및 교부 △예산 편성 기준 △보조금 집행 및 회계 관리 △사업실적 및 정산 등 사업 추진 전 과정의 구체적인 운영 절차와 체계적인 관리 기준 등이다.

공동체사업 교육 참여 도민은 “그동안 일반인들은 보조금 집행 및 정산관련 애로사항이 많은데 이번 교육에서는 업무 담당 공무원 및 특화사업 공동체들이 알기 쉽도록 특별히 보조금관리지침서를 제작 배포하고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져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행정기관의 복잡한 보조금 집행 절차에 불편을 겪고 있는 도민의 고충을 해소하고 공동체 사업에 도민의 참여 촉진을 위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보조금관리 지침서를 마련했다”며 “이번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책자 발간으로 보조사업 추진 과정에서 참여도민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적법하고 투명하게 보조금을 관리하는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