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포고등학교(교장 권병만)는 지난 14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책을 멀리하는 학생들이 도서관에 친숙함을 느끼고 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조한아 담당교사와 도서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여 주최했다. 학생들은 여러 부스를 돌아다니며 책갈피 만들기, 책 표지 그리기, 도서관 3행시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만리포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평생독자로서의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서관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만리포고등학교(교장 권병만)는 5월 첫째 주부터 둘째 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청소년의 달,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했다.

2019학년도 청소년의 달, 친구사랑 주간은 또래 중심의 친교 활동을 통해 학교를 행복한 배움터로 만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친구사랑 주간에는 학생회가 주관하는 문예 활동(친구에게 편지쓰기), 체육 활동(미니 축구 및 농구 대회), 우정 테스트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우정 테스트 게임에서 1등을 차지한 2학년 유 모 학생은 “평소 친하게 지내던 친구와 우정 테스트 게임에 참여하니 너무 재미있었다. 친구를 믿고 게임에 참여한 결과 1등을 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