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에서는 청소년들의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참여현장을 해외로 확대하여 글로벌리더십 역량을 성장시키기 위한「2019 충청남도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참가청소년을 오는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충청남도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은 7월 29일(월)부터 8월5일(월)까지 6박8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남도 우호협력지역인 베트남 롱안성에 청소년교류·봉사를 하기 위해 떠난다. 봉사단은 베트남 현지 청소년들과 1:1 버디를 맺어 운영되며 봉사, 교류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하며 한국-베트남청소년들의 우호증진과 공동체의식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에서는 문화교류활동,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교육봉사, 현지 가정 방문,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1995년 1월 1일에서 2003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청소년으로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소재 교육기관(대안기관 포함)에 재학중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소외계층 청소년의 경우 참가비 전액이 지원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www.cnyouth.or.kr)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