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태안도서관 제55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어린이 및 지역주민에게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하고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자 지난 2일부터 23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표어 아래 4월 한 달 동안 그림책 「꼭꼭 봄바람」 원화전시를 비롯하여 3일에는 초등 1~6학년 대상 ‘우리는 공룡 탐험대’ 특강을 운영했으며, 12일은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직쇼, 스토리복화술 ‘책을 꾸준히 읽어요’를 운영한다.

또한, 16일에는 유아,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미우 동화작가를 초청하여 체험특강을 운영한다. 20일에는 14시부터 16시까지 초등3∼4학년 대상 ‘나만의 특별한 독서일기장 만들기’를 운영하고, 동시간대 유아 및 가족대상 ‘미세먼지 없어져라! 나만의 스투키 화분 만들기’를 마련하여 운영한다.

세계 책의 날을 맞은 23일은 도서관이용자를 대상으로 책과 함께 재미 UP, 행운 UP 대출자 포춘쿠키 증정 행사를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정성택 관장은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마련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이용자들이 태안도서관을 이용하고 싶은, 재미있는 도서관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로 준비한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안도서관 전화 (☎674-1369, 675-73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영순 기자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