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북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제5회 행복한 국화향기 나눔전’이 25일 개막을 시작으로 29일까지 5일간 원북면 반계리 이화마을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화향기 나눔전은 원북면과 더불어 한국서부발전(주) 태안화력발전본부, 원북 이장단협의회 및 남녀 새마을지도자회, 원북 남녀의용소방대 및 남녀 방범대, 바르게살기협의회, 원북농협, 원북새마을금고, 태안해안국립공원 원북분소, 갈두천권역 협동조합, 매화둠벙마을 등이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함께해요! 행복해요!’라는 주제 아래 원북면의 거리와 태안군을 나타내는 대형 지도를 제작, 원북면의 24개 마을과 태안군 8개 읍·면의 ‘화합과 참여’를 이미지화 했으며, 또한, 원북면 국화동호회 소속 동호인들이 1년 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분재작품 등 다양한 국화꽃이 전시되며, △자전거로 생산한 전기로 팝콘 만들기 △활쏘기 △옛 농기구 체험 △국화 석고조형물 만들기 △소원 바람개비 접기 △가족문패 만들기 △가훈 써주기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원이중학교 음악캠프 △원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면민 노래자랑 대회 등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주민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박라라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